대구 수성구 D7 신축
· 위치: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흥동
· 용도: 근린생활시설
· 규모: 지하 1층, 지상 5층
· 구조: 철근콘크리트
· 대지면적: 594㎡
· 건축면적: 356㎡
· 연면적: 2,141㎡
대구시 수성구 대흥동 일원에 조성되는 의료지구인 수성알파시티는 추후 IT, SW 등 지식기반서비스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최첨단 도시로 개발된다. 스마트시티로 지정되어 신기술로  무장된 구역에 자리한 D7은 수성알파시티의 이미지에 걸맞는 세련되고 높은 층고의 고급스러운 1종,2종 근린생활시설로 설계되었다.

초고높이가 약 25m인 D7은 아파트 8층정도 높이에 해당하며, 건물의 옥상 및 고층은 건물 뒤쪽의 대진지 호수와 남쪽의 대구월드컵경기장을 조망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또한 최상층은 복층으로 구성되어있어 공간활용성이 탁월하고 건물의 1층에는 넓은 테라스를 두어 적극적으로 야외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알파시티 남서측 끝단의 대지는 야경으로 유명한 월드컵 경기장과 생태공원의 면모를 갖춰가는 대진지 수변공원으로의 수려한 조망을 전용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높은 층고와 2개층씩 묶어 열어준 커튼월은 훌륭한 조망을 온전히 누리기 위함이다. 이러한 개구부들은 가로 세로로 슬라이딩 되어 경쾌한 외관을 구성하게 되며, 부분적인 영롱쌓기를 활용해 개방감과 리듬감을 더하였다. 전벽돌의 솔리드는 개구부들을 감싸도는 느낌으로 구성미를 더하면서 차분하고 묵직한 느낌으로 건물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수변공원과 알파시티의 경계에 위치하는 대지의 특성을 살려 공공개방과 동선연결의 기능 또한 부여하였다.
1층의 중심을 관통한느 복도는 공공보행통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거리의 느낌을 살려 디자인 되었고 화장실과 함께 상시 개방된다. 건물전후면에는 공개공지 성격의 대형 데크를 만들어 공공성을 배가하였다.